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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9월 27일 목요일

[백준 13459] 구슬탈출

[ 백준 13459 : 구슬탈출 ]

구슬탈출2 문제와 똑같은 문제... 삼성 역량테스트 보기 전 연습으로 풀면 좋을 듯한 문제다.
로직은 같고 이번엔 큐를 이용해서 풀었다. 그리고 vi사차원 배열 변수를 이용해 중복된 빨간공과 파란공의 위치가 있다면
방문하지 않아 시간을 줄여보았다.

기본 로직은
1. 빨간공을 움직인다.
1-1. 만약 벽에 부딪히면
1-1-1. 파란공을 움직인다.
1-1-1-1. 파란공이 벽에 부딪힌다. -> 큐에 푸쉬
1-1-1-2. 파란공이 구멍에 빠진다. -> 끝냄
1-2. 만약 파란공에 부딪히면
1-2-1. 파란공을 움직인다.
1-2-1-1. 파란공이 벽에 부딪힌다.
1-2-1-2. 빨간공을 파란공 옆에 붙힌다. -> 큐에 푸쉬
1-2-1-3. 파란공이 구멍에 빠진다. -> 끝냄
1-3. 만약 구멍에 빠지면
1-3-1. 파란공을 움직인다.
1-3-1-1. 파란공이 벽에 부딪힌다. -> 1을 출력하고 프로그램 종료
1-3-1-2. 파란공이 구멍에 빠진다. -> 끝냄

이런식으로 구현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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